본문


군전문 민간자격증이란


2021년 초중고 학생들의 장래희망 전망을 살펴보면 중학생은 5위, 고등학생은 3위를 기록할 정도로 군인은 인기 직종으로 장래희망 순위가 높은 편입니다.우리나라 공무원, 전문직은 아무래도 취업을 하기엔 장벽이 높기 때문에 특정직 공무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직업군인이 인기가 높은 이유가 있습니다.


첫 번째로 여러 가지 혜택이 많아서 국가 공무원으로 혜택을 많이 받고 있으며, 두 번째로 고등학교 졸업 이후부터 빠른 사회 진출에 유리하고 ROTC 및 부사관 지원으로 전역을 하면 대학 학자금 마련 및 사회 진출을 위한 목돈 마련에 용이합니다.





군전문 자격증 취득과정

1.군심리상담지도사 2급 / 1급  : 간부와 장병 모두의 생명과 인권을 소중하게 다룰 수 있는 사명감을 지니고 각종 발생할 수 있는 문제의 대처 능력과 징후를 포착하여 사고를 사전에 예방합니다.심리 전문 이론을 습득하여 조직에 대한 이해도와 관계를 이해함으로써 내부에서 발행할 수 있는 충돌과 폭력을 예방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2.군리더십지도사 2급 / 1급 : 간부가 된다는 것은 단순히 지휘하고 명령만 내리는 리더가 아니라 모든 조직에 대해서 이해를 하고 그 내부 구성원의 전투력을 이끌 수 있는 방법을 배웁니다.리더의 말 한마디로 사기를 높이고 전투력을 높였던 역사적 사례가 많은 만큼 조직을 제대로 이끌고 지휘할 수 있는 전통 리더십을 육성하는 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3.군생명존중지도사 단일과정 :  함께 생활하다 보면 장병 한 명 한 명에 대한 성격과 성향이 모두 달라 그들에 따른 맞춤형 상담을 진행하는 경우가 많이 생깁니다.한 명 한 명마다 개성으로 생각하고 넘어가는 것이 아니라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건강을 이끌 수 있는 무형 전투력을 이끌고 복무 동안 아무 문제 없이 전역하고 국가에 필요한 인재가 될 수 있도록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는 상담능력을 키우는데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출처] 민간자격증 국방부인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정식등록 :: 2022 유망직업 UP|작성자 아미에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