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협회에서 발행하는 자격증, 민간자격증


민간자격증 종류는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많습니다. 그 중에서 2022년도 기준으로 취득자가 높은 자격증을 일부 소개해드리겠습니다.


1. 코딩창의개발능력(CDT) 자격정보 :

직업기초능력 (정보능력, 문제해결능력)과 컴퓨팅 사고력 (CT)을 바탕으로 실생활 및 다양한 분야에서 발생하는 문제를 창의적이며 효율적으로 해결하여 업무를 수행하거나 컴퓨팅 사고력 (CT)과 문제해결역량을 갖춘 창의적 인재를 체계적으로 양성하는 교수 업무를 수행하는 것을 직무내용으로 합니다.


2. 주산급수(단) 자격정보 :

수학의 시청각 놀이학습 도구로 새롭게 인식되고있는 주판을 활용해서 미취학 어린이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계산 능력을 기르고 TV와 컴퓨터로 산만해진 어린이들의 집중력 향상과 두뇌계발에 도움을 주어서 궁극적으로는 수학을 비롯한 학습에 흥미와 자신감을 갖도록 하기 위하여 미취학어린이와 초등학생 등을 대상으로 주산 교육을 해오고 있으며, 노인들의 놀이와 치매 예방으로 확대하고자 합니다.


3. 치과보험청구사 자격정보 :

의료기관(요양기관)에서 환자진료 후 보험진료에 대한 정확한 진료비 계산과 법정 본인 일부부담금을 징수한 후 진료비명세서를 작성하여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심사청구하는 업무와 심사결과통보에 대한 분석과 심사조정 및 지급 불능 발생시 그 원인에 대한 대책 및 사후관리를 통하여 재발을 방지하고자 합니다.


4. 생활지원사 자격정보 :

노인맞춤돌봄 서비스로 관할지역에 있는 독고노인, 저소득가정, 생활지원 업무를한다. 전화 통화로 안부 확인 , 1주일에 한두번 방문해서 생활하시는데 불편한것은 없는지등, 생활하는데 불편함이 없이 관리, 도움을 드리는 일을합니다.


5. 가족상담사 자격정보 :

가정의 다양한 문제를 파악하고, 진단하고, 평가하고 해결하기 위해 가족구성원 상호작용의 양상에 개입하여 개인 및 부부, 그리고 나아가 가족 전체를 상담 및 치료하여 가족원들의 관계개선에 도움을 제공하고 상담서비스를 목적으로 하는 전문가로 활동합니다.


6. 다문화심리상담사 자격정보 :

국제 결혼가정, 외국인근로자, 북한이탈주민, 이주민가정 등 언어, 교육, 경제, 문화적인 문제 등의 어려움으로 심리적 갈등을 겪고 있는 다문화인에게 가정 및 사회생활에 잘 적응하여 우리사회의 구성원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상담을 통해 도움을 주고 사회 정착을 지원할 수 있는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상담을 해주는 전문가로 활동합니다.


7.부부심리상담사 자격정보 :

이혼준비가정이나 재혼예비가족에 대하여 가정생활에 대두될 수 있는 주요 문제에 대하여 상담(면접)을 통해 사전 점검하는 기회를 제공하며, 과거가 아닌 현재의 상황을 정확히 분석하여 이혼을 미리 방지 할 수 있는 틀을 제시하고, 부부로서 유대감과 상호 협력적인 태도를 형성 재혼 시 재이혼 방지를 목적으로 하는 전문가로 활동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