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경호외교관


국빈경호 Dignitary Protection

국빈경호 및 대규모 국제행사 시 철저한 경호활동을 통해 국빈들에게 선진경호에 대한 깊은 신뢰감을 주어 국가 브랜드 가치를 향상시키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습니다.


해외순방 Official Visit Protection

대통령 해외 순방 시에도 국내와 다름없이 완벽하게 원칙을 지키는 경호활동을 펼치고 있습니다. 또한 각국의 관습, 문화, 치안 등에 대한 끊임없는 분석을 통해 언제 어디서라도 예외의 상황이 발생할 수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국제경호안전과정 International Protection & Security Course

국제경호안전과정을 개설하여 외국 경호기관에 대한민국의 선진 경호기법을 전수하고 있습니다. 2006년 시작된 경호수탁교육에는 각국 경호관들이 참여하여, 대한민국 선진경호에 찬사를 보내고 있습니다.

(수탁교육 실시 국가 : 우즈베키스탄, 캄보디아, 카타르, 쿠웨이트, 베트남, 인도네시아, 요르단, UAE 등)

해외경호기관 교류협력 Organization Exchange

'미국 비밀경호대(SS) 등 각국 경호기관과 긴밀한 관계를 이어오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대한민국 대통령의 해외 순방 업무 시 보다 안전한 경호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러시아 연방경호실과‘경호교류 양해각서(2011.4.15)를 체결하는 등 외국 경호기관과의 교류 및 협력에 박차를 가하고 있습니다.




국제경호책임자 총회 개최(APPS)

2010년 '제 10차 APPS'를 대한민국 서울에서 개최하였습니다. 36개국, 41개 기관이 참석하여 ‘상호협력을 통한 성숙한 동반자 관계 구축을 주제로 실질적 경호협력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논의했습니다. APPSS를 통해 회원국들 은 경호정보와 최신장비를 공유하고, 기관 간의 상호협력을 다지고 있습니다. * APPS는 1993년 창설, 18개월 주기로 개최함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